메뉴 건너뛰기

창세기 28장 13-15절( 사랑 )

정지훈 2018.11.03 08:11 조회 수 : 18107

나눔날짜 2018-11-03 

창 28:13) 또 본즉 여호와께서 그 위에 서서 이르시되 나는 여호와니 너의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네가 누워 있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창 28:14) 네 자손이 땅의 티끌 같이 되어 네가 서쪽과 동쪽과 북쪽과 남쪽으로 퍼져나갈지며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창 28:15)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

 

야곱은 하나님의 사랑을 입어야 하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마치 탕자처럼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했고 그 댓가로 광야로 도망을 나온 것입니다.

여러분이 사기꾼 야곱을 만난다면 가장 먼저 해주고 싶은 말이 무엇입니까?

 

적어도 한마디는 해야 하지 않습니까? 아니 한번 즈음은 야단을 들을 법도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제일 처음 하신 말씀이 무엇입니까? “네가 어디로 가든 너와 함께 하겠다” 그리고 “너를 통해 나의 뜻을 이루어 갈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세상 사람들이 너를 다 버려도 나는 너와 함께 한다. 세상 사람들은 너를 형편없다 하지만 나는 너를 통해 구원을 이루어 갈 것이다.

 

하나님이 인생에게 베푸시는 사랑의 크기는 측량할 수가 없습니다. 가장 강력한 힘은 사랑입니다.

그 사랑 앞에 인생들이 무릎 꿇고 하나님께 자신의 인생을 맡깁니다.

먼저 그리고 다시 베푸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인생을 새롭게 합니다.

 

오늘도 우리를 향하신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걸어갑니다.